본문 바로가기
달님 칭구 정보 나눔

경기도 남양주 봄나들이 데이트 핫플레이스 BEST 5

by 달님칭구 (Dalnimchingu) 2024. 4. 4.
728x90

경기도 남양주는 빼어난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곳들이 참 많은 고장입니다. 봄이 되면 사람들의 마음이 이내 살랑거리며 데이트를 부추기게 되고, 어느 계절보다 봄에 더 많은 사람들이 경기도 남양주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봄바람, 봄햇살, 봄새싹 등 '봄'자가 붙은 4월에는 데이트도 왠지 모르게 더 신나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이나 가족,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봄이 시직되는 4월에 들리기 좋은 경기도 남양주 봄나들이 데이트 핫플레이스 5곳을 안내해 드립니다. 

경기도남양주핫플


꽃 향기에 취하고, 술향기에 취하고 싶다면 "쓰리소사이어티스 증류소"

골목 안 깊숙이 들어가 가파른 경사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산 아래 옹기종기 모여 있는 건물들이 눈앞에 나타난다. 바로 국내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인 ‘쓰리소사이어티스’다. 위스키 증류소가 특별하게 경기도 남양주에 지어진 데는 나름의 사연이 있다. 쓰리소사이어티스가 위치한 경기도 남양주에는 미네랄이 풍부한 지하수가 흐를 뿐 아니라, 연교차가 크고 사계절이 뚜렷한 지역이기 때문이다. 한국만의 고유한 특성이 담긴 위스키 맛을 보여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이다. 쓰리소사이어티스는 우리나라에서 증류소 투어가 가능한 유일한 곳이라고 한다. 위스키가 만들어지기까지 전 과정을 1시간 반가량 동안 상세한 설명과 함께 증류소 구석구석 돌아볼 수 있다. 구릿빛의 거대한 증류기와 발효조에서 보글보글 발효되는 모습이 무척이나 인상적일 것이다. 무엇보다 쓰리소사이어티스 투어의 하이라이트는 발효, 증류, 숙성된 세 상태의 음료와 마지막에 제품화된 세 가지 위스키 시음하는 경험일 것이다. 여기에 투어 위스키 전용 글라스까지 제공받으니 평생 잊을 수 없는 추억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저장고도 투어도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다. 캐스크 구매 후 창고 보관도 가능하며, 방문자들에게 특별한 날에 캐스크를 구매해 기념일을 챙기는 것도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쓰리소사이어티스 증류소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녹촌로 259-18 (화도읍 녹촌리 384-20)

place.map.kakao.com

 

 

사랑하는 아이와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카페 수디"

카페 수디를 찾아 길을 가다보면 보면 고개가 갸우뚱거릴 만큼 어리둥절해진다. 구불구불 동네 안쪽으로 들어가는 길이 카페로 가는 길이 맞는지에 의구심이 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도착한 순간 왜 이 위치에 카페를 차리게 되었는지 이해가 된다. 낮은 단층 건물, 아이들도 반려동물도 마음껏 뛰어놀기 충분한 카페 수디의 널찍한 공간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내부에 들어서면 인상적인 인테리어가 당신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이다. 보라색을 콘셉트로 한 공간, 벽면에 붙은 커다란 보라색 리본, 보라색 천장 조명, 큼직한 테이블들과 넓은 테이블 사이 간격까지 모든 것이 사진 속에 이쁘게 담긴다. 매장 여기저기 네모나게 낸 창문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근사한 액자 속 주인공이 되기에 모자람이 없다. 한쪽에는 소중한 반려견을 위해 보라색 커튼을 배경으로 조명까지 설치해 놓은 미니 사진관이 있어 이 또한 애견동반 방문객들을 흥분시키기에 충분하다. 애견동반카페답게 한쪽에는 푹신한 애견용 방석이 차곡차곡 놓여 있고 그 옆에는 귀여운 강아지용 옷, 리드줄 등 소품들도 팔고 있고 있다. 액자형 창문 밖으로 봄의 햇살을 맞으며 피어나는 꽃들과 나무를 보면 영화 속 한 장면을 보는 것 같다. 날이 따뜻해지면 펼쳐놓는 야외좌석에 앉아 잔디마당에서 마음껏 뛰어노는 아이들과 강아지들을 지켜보며 오랜만의 여유를 가져 보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카페 수디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비룡로586번안길 24 가동 (수동면 송천리 306-1)

place.map.kakao.com

 

둘만의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만들고 싶다면 "풀밭"

한적하고 조용한 곳에 자리한 공간 ‘풀밭’은 식물과 화분을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음이 따뜻해지는 가드닝 체험도 함께 이루어지는 특별한 공간이다. 다른 곳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풀밭만의 분재 수업은 이곳만의 시그니처 클래스이다. 분재관리사 자격증이 있는 전문가가 가드닝 이론부터 실전까지 심도 있게 가르쳐주어 신뢰가 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집에서 식물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인테리어 가드닝도 유용하다. 방문하기 전 미리 상담지 작성을 통해 평소 가드닝 고민을 이야기하거나 자신에게 맞는 식물의 종류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클래스는 본관 2층에 따로 마련된 특별한 공간에서 이뤄져 조용하게 수업에 집중하기 좋다. 전문가의 설명을 들으며 흙냄새도 맡아보고 뿌리에 흙을 털어 내고 화분에 식물을 심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별관에는 다양한 화분과 가드닝 도구가 마련돼 있고, 해외에서 들여온 다양한 화분들도 있어 취향에 따라 화분을 고르기가 좋다. 따뜻한 봄이 되면, 야외에서 차 한 잔 마실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고 하니 식물을 사랑하는 연인이 있다면 꼭 한 번 이곳을 들러 보길 바란다.

 

 

풀밭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녹촌로 204 (화도읍 녹촌리 411-2)

place.map.kakao.com

 

 

연인과 함께 손잡고 거닐고 싶다면 "화도그린공원"

밝고 화창한 봄날,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하고 싶은데 사람 북적이는 곳은 부담스럽다면 ‘화도근린공원’을 추천한다. 무장애 순환 산책로로 전망대까지 휠체어로 다닐 수 있게 편안하게 만들어 진 데크길은 연인과 손잡고 걷는데도 안성맞춤인 길이다. 경사가 완만해서 비교적 편안하고 쉽게 숲 속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연인과 다정하게 나란히 걸으며 주위에 나무들과 아기자기하게 피어난 꽃들을 바라보면 절로 사랑이 피어날 것이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몸을 움직이며 시원한 공기를 마시니 걱정 근심도 사라지고 마음의 차분해지며 편안한 대화를 할 수 있어 좋다. 천천히 걷다 보면 어느새 전망대에 도착한다. 막힌 곳 없이 시야가 확 트이면서 남양주 시내가 한눈에 보인다. 가슴까지 뻥 뚫리는 전망대에서는 잠시 걸음을 멈추고 숨을 고르며 사랑하는 연인의 어깨에 손을 살짝 올려보는 것도 좋다. 전망대 아래 다시 데크길을 따라 내려가면 천진난만한 아이들이 행복한 웃음소리를 내며 뛰어노는 숲 속 놀이마당이 보인다. 그네, 집라인, 미끄럼틀, 출렁다리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다. 미끄럼틀을 타며 동심으로 돌아가는 멋진 추억도 만들어 보고, 어릴 적 소꿉놀이를 즐기며 사랑하는 연인의 얼굴에 피어난 웃음 꽃을 바라보는 추억을 만들어도 좋다.

 

 

화도근린공원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녹촌리 산 10-1

place.map.kakao.com

 

 

맛있는 빵과 최고의 포토뷰를 즐기고 싶다면 "솔몽베이커리"

솔몽베이커리는 오픈한 얼마되지 않은 소위 ‘신상’ 카페 중 하나이다. 남양주시 수동면에서도 제법 높은 언덕에 위치해 있어 위풍당당한 외관만으로도 눈이 절로 가게 되는 베이커리 매장이다. 매장 앞에 널찍하게 펼쳐져 있는 주차장이 있어 멀리까지 차를 가지고 오는 방문객들의 마음을 편하게 해 준다. 보기 드물게 애견동반카페이자 키즈케어존이 있는 대형카페로 1층, 1.5층(야외 펫존), 2층, 3층으로 이루어진 솔몽베이커리는 매장 내부에 엘리베이터도 설치되어 있어 몸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인이 이용하기에도 편리한 공간이다. 펫존이자 로비인 1층을 지나 2층으로 올라가면 그야말로 입이 딱 벌어질 정도로 놀라운 풍경이 나온다. 거대한 유리 통창을 통해 산과 마을들이 한눈에 내려다보이기 때문이다. 봄에는 예쁜 꽃, 여름에는 짙은 녹음, 가을에는 붉게 물든 단풍, 겨울에는 하늘에서 펑펑 내리는 함박눈까지 고스란히 마음속에 담을 수 있어 어디에 카메라를 들이대도 모두가 다 기막힌 포토존이다. 이곳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베이커리 상품들을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만들어 판매한다는 것이다. 커피크림과 찹쌀떡이 들어간 스테디셀러 솔몽 크루아상을 비롯해 마늘소금빵, 밤식빵, 양파크림이 가득한 어니어링 바게트 등 빵을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공간이다. 맛있는 빵을 쟁반 위에 한가득 담고 솔라떼(크림라떼), 몽라떼(말차크림 라떼) 등을 마시면 이곳이 바로 천국이다. 혼자 먹기 미안하다면 강아지를 위한 멍푸치노를 시켜도 좋으니 함께 온 반려견과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

 

 

솔몽베이커리

경기 남양주시 수동면 비룡로850번길 16 주1동 1~3층 (수동면 입석리 444-8)

place.map.kakao.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