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에게 새로운 영화 경험을 선사해 줄 이색 영화관 소개

달님칭구 (Dalnimchingu) 2024. 1. 24.
반응형

 

영화를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최근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 플러스, 쿠팡 플레이 등 다양한 OTT 플랫폼이 성행하면서 영화관을 찾는 발길들이 뜸해졌다는 소식을 전해 들을 때마다 가슴이 아프다. 영화관에 설치된 커다란 스크린과 웅장한 스피커가 영화의 깊이를 더하고 관람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몰입감을 전해 줄 수 있는데, 집에서 보는 영화는 왠지 그런 느낌을 주지 않아 영화가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제대로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당신에게 새로운 영화 경험을 선사해 줄 이색적인 영화관을 소개하고자 한다. 영화 이상의 감동과 추억을 가지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이색 영화관에 들러 즐겁게 영화도 관람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도 만들어 오길 바란다.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영화를 볼 수 있는 영화관 "영화 공장"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이색 영화관은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 위치한 스카이박스 영화관 "영화 공장"이다. 영화를 좋아하는 팬들 사이에서는 꽤나 유명세를 타고 있는 영화관 중 하나로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들이 집에 온 듯 함께 모여 프라이빗하게 최신 개봉 영화를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히 음식을 즐길 수도 있는 특별 관람석 "스타이 박스 (SKY BOX)에서는 편안한 영화 관람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 영화관의 최고의 특징이다. 그리고 일반 좌석이라고 불리는 "그라운드 (GROUND)"에서는 단체 관람이 가능하고 편안하게 다리를 쭉 뻗고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 주기 딱 좋은 영화관이라고 할 수 있다. 서울 지역에 있는 일부 고급 영화관에서는 스카이 박스를 운영하고 있어 서울 시민들에게는 이 스카이 박스 영화관이 그다지 특별하지 않을 수 있지만 "영화 공장"이 경상남도와 부산광역시 지역을 통틀어 유일한 스카이 박스 영화관이기에 해당 지역 시민들에게는 둘도 없이 특별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철강 업체의 공장 부지를 문화 시설로 변화시켜 운영 중인 극장이라 공간 창조의 힘을 느낄 수도 있고, 자신이 사랑하는 반려동물(애완견)과 함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즐거움도 제공하고 있어 반려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는 "애견 동반 영화 관람 가능 영화관"이라는 뜻밖의 추억을 만들어 주는 공간으로도 유명하다. 양산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핫플레이스로 이미 유명한 이 영화 공장을 꼭 한 번 들러 좋은 영화도 감상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

양산 "영화 공장" 내부 전경 (출처 : Korea Trip Tips)

 

와인을 들고 테라스에서 영화를 볼 수 있는 영화관 "아트나인 시네마테라스"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이색 영화관은 강남구 동작구에 위치한 예술 영화관으로 2013년 개관하여 수많은 영화팬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아 온 공간 "아트나인 시네마테라스"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아트나인 세미나테라스가 위치한 빌딩에는 멀티플렉스 극장 메가박스도 함께 입점해 있지만 영화 관람을 위해 이 곳을 찾는 대부분은 사람들이 발길은 닿은 곳은 바로 아트나인 시네마테라스라고 한다. 특히 이 영화관의 매력은 여름에 빛을 발한다고 한다. 아트나인은 카페와 레스토랑으로 운영되는 공간의 일부를 테라스 영화 상영에 활용하고 있는데 소규모 인원만 초대하여 스크린 뒤 큰 창에 그림처럼 펼쳐진 하늘 풍경과 함께 영화를 감상할 수 있어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영화관이자 시원한 맥주 또는 와인을 즐기면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영화관이라 답답하고 어둡기만 한 영화관에 실증난 많은 영화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와인을 들고 테라스에서 영화를 볼 수 있는 영화관은 한국에서는 "아트나인 시네마테라스"뿐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예술영화, 독립영화 등에 대중의 관심이 줄어들면서 이런 영화를 상영하는 영화관을 찾기 어려운 흐름 속에서 아트나인은 독립예술영화에 목마른 영화 팬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가 될 것이다. 단순한 영화관을 넘어 맛과 멋을 향유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는 아트나인은 강남을 대표하는 영화관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영화 관람의 추억을 맛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이 영화관 "아트나인 시네마테라스"를 방문해 보길 바란다. 

아트나인 시네마테라스 전경 (출처 : 시네마테라스 인스타그램)

 

침대에 누워 편안하게 영화를 볼 수 있는 영화관 "압구정 CGV 템퍼시네마"

마지지막으로 소개할 이색 영화관은 바로 최고로 편안한 침대에서 편안히 누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압구정 CGV 템퍼시네마"이다. 템퍼시네마는 멀티 플렉스 영화관 대표 브랜드인 CGV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상영관으로 남다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치 멋진 휴양지에 있는 호텔에 가면 웰컴 드링크와 핑거 푸드를 제공하는 것처럼 이 영화관에 입장하면 음료와 간단한 간식을 제공한다. 특별한 간식으로 템퍼시네마에서만 맛볼 수 있는 초콜릿도 제공하는데 유서깊은 이탈리안 레시피로 만든 초콜릿이라고 하니 이 영화관을 들리는 영화 관람객이라면 꼭 한 번 맛보시길 추천하는 바이다. 템퍼시네마를 기획한 직원의 말에 따르면 일반적인 좌석 형태에서 벗어나 새로운 영화관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에 템퍼시네마 공간에 대한 기획을 시작하였다고 하며 전 세계 No1. 매트릭스 브랜드인 템퍼와 협업해 세상에서 가장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영화관 "압구정 CGV 템퍼시네마"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한다. 이곳은 방문한 수많은 관람객들은 특별하고 럭셔리한 분위기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최고의 영화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이곳에서만큼은 내 방에서 영화를 보는 것처럼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어 영화의 감동이 두 배가 되었다고 한다. 다소 비싼 가격 때문에 이 특별한 영화관 방문을 꺼리는 관람객들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 정도의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는 곳이라면 한 번 정도 돈을 아끼지 않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매트릭스 하나에 600만 원을 호가한다는 템퍼의 브랜드 명성을 이곳을 통해 한 번 느껴보고 사랑하는 사람과 편안하게 누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을 한다. 행복을 연구한 한 학자의 말에 따르면 "최고의 소비는 경험을 사는 것이다"라는 말을 한 번 되새겨 봤으면 좋겠다. 침대에 누워 편안하게 영화를 볼 수 있는 이색 영화관 "압구정 CGV 템퍼시네마"에 꼭 한 번 방문해 새로운 영화 관람의 경험을 가져 보길 바란다. 

압구정 CGV 템퍼시네마 전경 (출처 : CJ 뉴스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