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님 칭구 정보 나눔

봄의 시작을 알리는 개나리 서울 명소 추천 (봄나들이/개나리축제)

by 달님칭구 (Dalnimchingu) 2024. 3. 25.
728x90

혹시 서울을 상징하는 꽃이 뭔지 아시나요? 서울에 20년 넘게 산 저도 서울의 상징하는 꽃이 뭔지는 알지 못했는데요. 이번에 봄을 시작하며 제가 가장 좋아하는 꽃인 개나리 명소를 소개해 드리고자 공부를 하다 보니 알게 되었네요. 서울을 상징하는 꽃은 바로 '개나리'라고 합니다. 서울의 기후와 풍토에 가장 적합한 꽃이면서 추운 겨울이 지나면 어느 순간 다 함께 모습을 드러내 봄이 우리 곁에 왔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꽃이 '개나리'기도 하죠. 노오란 꽃잎이 너무나도 아름다운 개나리를 마음껏 볼 수 있는 서울 개나리 명소를 알려드리오니 가까운 곳으로 사랑하는 가족, 연인, 그리고 지인들과 함께 봄나들이 가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응봉산에는 3월 21일부터 개나리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봄의 꽃 '개나리'의 꽃말은 '희망, 기대, 깊은 정, 달성'이라고 하니 함께 개나리를 보실 분에게 개나리의 꽃말 같은 마음을 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보 출처 : 여행 가이드 "린디" 인스타그램)
 

개나리 서울 명소 추천
봄의 꽃 개나리 서울 명소 추천

 


 

개나리 명소 ① - 축제까지 열리는 개나리 동산 "응봉산" (성동구)

매년 3월부터 4월 사이에 약 20만 그루의 개나리가 활짝 피어나는 서울의 대표 개나리 여행지예요. 지하철 역에서부터 팔각정까지 도보로 약 20분 소요되어 적당한 산택도 가능하죠. 올해는 3월 21일부터 개나리 축제가 열려요.
 

개나리 명소 ① - 축제까지 열리는 개나리 동산 "응봉산"

 

 

개나리 명소 ② - 서촌 왔다 오르기 좋은 산 "인왕산" (종로구)

인왕산도 응봉산 못지않은 개나리 명소입니다. 인왕산의 일주문 바로 앞에서 시작한느 산책로를 따라 개나리 꽃들을 옆에 끼고 산책하면 좋고요. 해골바위 방향으로 계속 올라가다 보면 시야 가득한 넓은 꽃밭이 펼쳐질 거예요.
 

개나리 명소 ② - 서촌 왔다 오르기 좋은 산 "인왕산"

 
 

개나리 명소 ③ - 비밀스러운 후원의 연못 산책 "창경궁 춘당지" (종로구)

창경궁 뒤뜰, 북악산에서 흘러 내려온 물이 모인 연못입니다. 창경궁 복원과 함께 한국식 정원으로 단장했는데 노란 개나리가 연못 물에 반영되어 독특한 절경을 만들어요. 창경국 대온실 식물원도 들러 꽃을 좀 더 구경하고 가세요.
 

개나리 명소 ③ - 비밀스러운 후원의 연못 산책 "창경궁 춘당지"

 

 

개나리 명소 ④ - 숨은 개나리와 벚꽃 명소 "국립서울현충원 현충천" (동작구)

현충원의 서쪽과 동쪽 모역을 가로질러 흐르는 현충천을 따라 개나리꽃이 무리 지어 피어납니다. 천변을 작은 공원처럼 꾸며 걷기 참 좋아요. 용사탑 뒤에 있는 충무정에서의 경관이 좋으니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꼭 들러 보세요.
 

개나리 명소 ④ - 숨은 개나리와 벚꽃 명소 "국립서울현충원 현충천"

 
 

개나리 명소 ⑤ - 강남의 호젓한 센트럴파크 "선정릉" (강남구)

강남의 높은 빌딩 사이 자리한 선정릉도 봄이면 개나리로 예쁘게 물들어요. 조선 성정과 중종, 정현왕후의 무돔이 모여 있는데요.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잘 관리되어 있고 의자가 곳곳에 있어 쉬어가며 걷기 딱 좋아요.
 

개나리 명소 ⑤ - 강남의 호젓한 센트럴파크 "선정릉"

 

 

개나리 명소 ⑥ - 개나리 길과 시원한 인공 폭포 "홍제천" (서대문구)

종로루, 서대문구, 마포구를 관통하는 홍제천은 개나리가 산책로를 따라 만발하는 곳이에요. 하천이 길어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인공 목포인 '서대문 홍제폭포' 인근으로 가보세요. 카페도 있고, 폭포마당엔 공공전시가 열려요.
 

개나리 명소 ⑥ - 개나리 길과 시원한 인공 폭포 "홍제천"

 


 

 

정보 출처 : 여행 가이드 "린디 (LIMDY)" 인스타그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