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고의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 시놉시스, 배우 소개, 관객 평가

달님칭구 (Dalnimchingu) 2024. 1. 19.
반응형

 

환상적인 춤과 노래를 향연 영화 "라라랜드" 시놉시스 (줄거리)

영화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를 배경으로 자신의 꿈과 사랑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두 예술가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미아(엠마 스톤)의 젊은 시절 인생 스토리를 담고 있다. 영화 속 여자 주인공 미아는 워너 브라더스에서 바리스타로 일하는 처지이지만 언젠가는 할리우드에서 연기하는 대배우가 되겠다는 꿈을 꾸고, 남자 주인공 세바스찬은 아직은 누구 하나 알아주지 않지만 언젠가는 자신의 이름을 딴 재즈 클럽을 열겠다는 꿈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 어느 날 두 사람은 로스앤젤레스 고속도로에서 교통 체증 속에서 서로를 알게 되고, 서로에게 호감을 가지다 결국 사랑에 빠지게 된다. 두 사람은 각자가 추구하는 직업과 꿈을 응원하지만 처해진 현실의 벽 앞에 번번이 좌절의 맛을 보게 된다. 수많은 도전 끝에 미아는 그녀의 삶을 송두리째 바꿀 수 있는 오디션의 기회를 잡게 되고 그 기회를 통해서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 나간다. 반면, 세바스찬은 매일 밀려드는 청구서를 바라보며 그가 좋아하지 않는 밴드에서 연주를 하게 되지만 그 선택의 그를 성공한 재즈 음악가와 함께 일할 기회를 가져다준다. 두 사람은 꿈을 향한 서로의 도전을 응원하고 지지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둘의 관계는 점점 소홀해지고, 만남의 기회를 줄어들게 된다. 꿈을 향한 도전에 집중하고 싶은 마음이 컸던 두 사람은 결국 서로의 희생을 감내하지 못하고 이별의 길을 선택하게 되고 둘은 각자의 꿈을 향한 외로운 길로 향한다. 시간이 흘러 미아는 새로운 남자 친구를 사귀게 되고 우연히 데이트 길에서 홀린 듯 들어간 재즈 클럽에서 자신들의 꿈과 현실의 스토리를 담은 재즈를 무대에서 연주하는 세바스찬을 멀리서 바라보며 영화는 끝을 맺는다. 이 영화는 뮤지컬 영화라 그런지 환상적인 춤과 노래가 귀와 눈을 함께 자극한다. 꿈과 열정, 그리고 사랑과 이별의 아픔이 모두 이 영화의 스토리 속에 녹아 있어 더 큰 감동을 주는 영화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최고의 춤과 노래만큼 최고의 스토리(시놉시스)로 만들어진 영화 "라라랜드"는 최고의 뮤지컬 영화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꿈을 향한 애틋한 사랑을 그린 영화 "라라랜드" 출연 배우 소개

영화 "라라랜드"의 두 주인공을 연기한 배우 엠마 스톤과 라이언 고슬링의 뛰어난 연기와 춤, 그리고 노래(연주) 덕분에 이 영화는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세바스찬 역을 맡은 라이언 고슬링(Ryan Gosling)은 잘 생긴 외모로 영화 성공에 있어 큰 역할을 했겠지만 무엇보다 어릴적부터 아역 배우 경험을 통해 쌓아 온 그의 탄탄한 연기력이 청춘의 희로애락을 닮은 이 영화를 잘 이끌어 주었다고 생각한다. 어떤 의미에서는 여주인공인 미아보다도 더 진한 감성을 가진 역할인 세바스찬에게 라이언 고슬링을 캐스팅한 것은 신의 한 수였을 것이다. 잔잔하게 흔들리는 그의 눈빛, 늘씬한 장신의 몸매에서 뿜어져 나오는 황홀한 그의 춤선, 그리고 부드럽게 빗어 넘긴 그의 헤어 스타일이 재즈 피아니스를 꿈꾸는 세바스찬 역을 연기하는 데 있어 큰 역할을 해 주었다.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고 한 남자에게 푹 빠진 여주인공 미아를 연기한 엠마 스톤 역시 화려한 외모와 춤선, 그리고 탄탄한 연기력으로 이 영화의 성공에 큰 공헌을 했다고 생각한다. 특히, 그녀의 폭발적인 가창력은 이 영화를 통해서 그녀가 얼마나 예술을 사랑하는 배우인지를 가감 없이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다소 암울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세바스찬 옆에서 밝고 활기 찬 에너지를 전해주었던 미아 역을 엠마 스톤이 잘 연기해 준 덕분에 이 영화를 통해 많은 관람객들의 풍부한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두 주인공 외에도 두 주인공의 꿈을 응원해 주는 다양한 조연 캐릭터를 연기해 준 배우들(키이스 역의 존 레전드, 로라 역의 로즈메리 드윗, 재즈 클럽 사장 빌 역의 J.K 시몬스, 케이틀린 역의 소노야 미즈노 등) 덕분에 이 영화는 21세기 최고의 뮤지컬 영화로 평가받을 수 있었을 것이다. 꿈을 향한 애틋한 사랑을 그린 영화 속에서 최고의 연기를 선보여 준 모든 배우들이 있었기에 이 영화가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생 영화로 손꼽히는 것 같다. 출연 배우들의 최고의 연기력과 노래, 춤으로 만들어진 영화 "라라랜드"는 단순히 뮤지컬 영화가 아니라 우리에게 꿈을 향한 애틋한 사랑을 보여주고, 꿈이 있는 한 우리 모두가 청춘임을 일깨워 주는 영화입니다.

 

새드 엔딩의 큰 감동을 선사한 영화 "라라랜드" 관객 평가

영화의 제목인 "라라랜드 (La La Land)"는 "꿈의 나라", "몽상의 세계"를 뜻하고 두 배우가 꿈을 펼치는 할리우드가 있는 로스앤젤레스(LA)의 의미를 담았다고 한다. 영화의 시작은 환상적인 춤과 노래로 시작을 하는데 첫 장면의 감동이 아직까지도 잊혀지지 않는 것 같다. 로스앤젤레스 교통 지옥 속에 갇힌 수많은 사람들이 답답한 차 안에서 빠져나와 차 위로 올라가 보여주는 첫 장면의 퍼포먼스는 이 영화의 화려한 성공을 예감한 듯 최고의 장면으로 뽑히고 있다. 그리고 영화 내내 잔잔하게 흘러나오는 귀를 사로잡는 음악과 두 배우들이 사랑의 표현하듯 춤추는 장면을 볼 때면 뮤지컬 영화만이 줄 수 있는 최고의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예술로 가득한 영화 "라라랜드"는 꿈을 잃은 청춘들에게 더욱 큰 감동을 선사해 준다. 우리의 일상이 반영된 듯 두 주인공 역시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해 도전하지만 계속되는 현실의 장벽 앞에서 무릎 꿇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마냥 행복한 스토리만이 담겨 있지 않아 이 영화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 같다. "꿈은 명사가 아니라 동사다"라는 말처럼 우리가 꿈을 향해 나아가는 모든 과정이 우리들의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힘든 과정을 통해 얻어 낸 결과물이 꿈이 아니라 그 결과물을 얻기 위해 흘린 우리들의 땀과 눈물이 꿈을 대변하는 것이다. 영화가 전해주는 메시지가 너무나도 감동적이었다. 비록 이 영화가 둘의 재회로 끝나는 해피 엔딩은 아니었지만 둘의 서로를 바라보며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눈빛을 보내는 것을 보면서 이 영화가 신나는 음악과 춤이 있는 뮤지컬 영화가 아니라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은 인생 영화라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된다. 영화를 볼 때면 우리는 늘 해피 엔딩으로 영화가 끝나길 간절히 바라지만, 이 영화는 새드 엔딩(Sad Ending)으로 영화를 마무리함으로써 더 큰 감동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하는 것 같다. 꿈을 향한 도전 중에 좌절하고 시련을 겪는 청춘들이 있다면 이 영화를 꼭 한 번 보길 적극 추천한다. 관객들에게 최고의 뮤지컬 영화로 손꼽히는 영화 "라라랜드"를 통해서 당신도 뮤지컬 영화의 매력에 빠져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