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짜 나를 만나게 해 준 영화 "인사이드 아웃 (Inside Out)" 스토리, 목소리 배우, 심리학적 의미

달님칭구 (Dalnimchingu) 2024. 1. 18.
반응형

 

우리 마음속 감정에 대해 알려주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 스토리

영화 "인사이드 아웃 (Inside Out)"은 주인공 소녀인 라일리의 머릿속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들을 다르고 있는 다섯 가시 감정들(기쁨, 슬픔, 분노, 까칠함, 소심함)이 등장하는 픽사의 15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라일리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타워 본부에서 살아가며 함께 일하는 기쁨(Joy), 슬픔(Sadness), 버럭(Anger), 까칠(Disgust), 소심(Fear) 다섯 감정들은 새로운 곳으로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려는 11사 소녀 라일리를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열심히 일하며 감정을 신호를 보내지만 우연한 실수로 기쁨과 슬픔이 본부에서 사라지게 되면서 라일리의 마음속에는 큰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라일리가 다시 생기 있는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는 기쁨과 슬픔을 본부로 데려와야 하지만 엄청난 기억들이 저장되어 있는 머릿속 세계에서 둘을 찾는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었으며, 그 둘을 찾는다고 해도 다시 본부로 돌아오는 길은 험난하기만 합니다. 본부로 돌아가기 위한 험난한 여정을 떠나는 기쁨과 슬픔은 라일리의 오래된 기억, 꿈을 담은 상상, 그리고 무의식을 담은 잠재의식 등 라일리의 마음의 다양한 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장기 기억 저장소에 떨어진 기쁨이와 슬픔이는 엉뚱 섬으로 이어 진 엄청나게 얇은 외다리를 건너 본부로 이동하려 하지만 그마저 엉뚱 섬이 붕괴되면서 실패로 돌아가게 됩니다. 좌절한 그들 앞에 라일리가 유아기를 지나 점차 성장하면서 라일리에게서 잊혔던 빙봉을 만나게 되고 빙봉을 도움으로 기쁨이와 슬픔이는 본부로 가는 지름길을 찾게 됩니다. 감정을 잃어버린 라일리는 늘 자신을 아껴 주었던 부모님에게 자신도 모르게 화를 내고 악몽을 꾸고 가출을 해 버리게 되며 영화는 클라이맥스에 들어갑니다. 기쁨이가 발휘한 기지 덕분에 다시 본부로 돌아온 기쁨이와 슬픔이는 다른 감정의 캐릭터들과 힘을 합쳐 위기에 빠진 라일리를 구해내고, 다시 행복한 일상을 만들며 이 영화는 끝이 납니다. 우리 마음속 감정에 대해 재미있게 의인화하여 보여 준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입니다.

다양한 감정의 캐릭터들이 함께 만든 영화 "인사이드 아웃" 목소리 배우

영화 "인사이드 아웃"은 감정을 소재로 한 독특하고 흥미로운 이야기와 아름다운 영상미, 그리고 감독적인 음악이 어우러져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로 손꼽히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우리 안에서 숨쉬고 있는 다양한 감정의 중요성과 인간의 성장에 있어 감정들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잘 보여줌으로써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함께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특히, 라일리의 머릿속에서 라일리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불철주야 일하는 다섯 가지의 감정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들의 훌륭한 캐스팅으로도 주목을 받았습니다. 기쁨이(joy)의 생기발랄한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 에이미 포엘러, 슬픔이(Sadness)의 애절하고 비참한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 필리스 스미스, 까칠이(Disdust)의 애철한 귀찮은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 민디 캘링, 소심이(Fear)의 겁이 많고 늘 두려운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 빌 헤이더, 그리고 마지막으로 버럭이(Anger)의 잔뜩 화나고 짜증한 목소리를 연기한 배우 루이스 블랙의 환상적인 목소리 연기 호흡은 이 영화를 보는 내내 한 순간도 재미를 놓치지 않도록 해 주는 최고의 장치였다고 생각합니다. 목소리를 연기한 모든 출연진(배우)들이 최고의 연기력을 보이는 사람들이었기에 목소리만으로도 각 캐릭터들의 특성을 잘 표현해 주었고, 각자가 맡은 감정에 충실하여 최고의 감정 연기를 해 준 점에 너무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화 속에서 다섯 감정 이외에도 라일리의 머릿속에서 숨겨져 있는 캐릭터를 잘 연기해 준 배우들(리차드 카인드, 데이브 고엘즈, 조시 쿨리 등) 덕분에 이 영화는 어린이들에게는 환상을, 그리고 어른들에게는 인생의 교훈을 안겨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감정의 캐리턱들이 환상적인 호흡을 통해 만들어 낸 영화 "인사이드 아웃"은 21세기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나를 만나는 시간을 선물해 준 영화 "인사이드 아웃" 심리학적 의미

이 영화는 단순한 애니메이션 영화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을 심리를 깊이있게 파고들었고, 우리가 미처 몰랐던 우리들의 다양한 감정들이 얼마나 우리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잘 알게 해 준 감동의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모두는 한 때 주인공 라일리와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때론 작은 것에도 기뻐했고, 때론 삶의 고통 앞에서 눈을 흘리며 슬퍼했으며, 때론 아무것도 아닌 일에 화를 내며 사랑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고, 때론 그냥 넘어갈 수 있는 일에고 까칠해져 외톨이가 되었으며, 또 때론 일어나지도 않은 일들을 걱정하며 공포에 떨기도 하였습니다. 이 영화를 보고선 내가 왜 그랬는지를 알게 된 것 같고, 내 주위의 사람들이 나에게 왜 그랬는지도 이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인간의 심리와 감정은 우리의 논리로 결코 이해할 수 없고 그저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것이라는 큰 메시지를 던져주고 있습니다. 진짜 나를 찾는 과정은 수많은 시련과 고통, 그리고 감정의 상실을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는 듯합니다. 이 영화는 재미있고 접근하기 쉬운 방식으로 복잡한 심리적 개념들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감각적인 표현과 깊은 성찰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 영화이기에 2016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 상의 수상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을 것입니다. 모든 감정을 이해하고 포용하는 것의 중요성과 진짜 나를 찾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우리의 성장이라는 점을 잘 묘사했고, 그로 인해 수많은 관객들에게 호평받았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진짜 자신을 만나게 해 주는 시간을 선물해 주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을 적극 추천합니다. 이 영화를 통해 오늘 하루 당신의 감정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보시길 바랍니다. 재차 말하지만 이 영화는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영화가 아니라 우리 인간의 심리를 잘 살펴볼 수 있도록 만들어 준 최고의 영화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시의 심리를 살펴볼 수 있도록 해 주었기에 이 영화는 심리학적으로 상당한 의미를 전해 준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심리 속에 갇혀 있는 다양한 감정들을 잘 살펴보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이 영화를 통해 찾을 수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